소비자 분쟁 해결

패션아일랜드는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
01. 소비자 피해접수
02. 자체/대외기관 조사
03. 결정/승인
04. 조치/해결
소비자피해보상규정(요약)
품목 분쟁유형 해결기준 비고
의복류 1) 봉제불량 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 
2) 원단불량
(제직불량, 세탁 후 변색, 탈색, 수축 등)
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 
3) 부자재불량
(단추, 지퍼, 천조각, 실오라기 등)
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 
4) 치수(사이즈)의 부정확 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 
5) 부당표시 (미표시 및 부실표시) 및
소재구성 부적합으로 인한 세탁사고
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 
6) 치수(사이즈)가 맞지 않거나
디자인․색상 불만
교환 또는 환급 (제품구입 후 7일 이내로서 제품에 손상이 없는 경우)  
신발 1) 봉제불량 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* 보상제외
- 소비자과실 및 부주의로 인한 하자
- 장기착화제품
2) 접착불량 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
3) 염색불량 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
4) 부자재 불량 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
5) 치수(사이즈)가 맞지 않거나
디자인 및 색상 불만
교환 또는 환급(구입 후 7일 이내로 미착용 시)
가죽제품 1) 접착불량 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 
2) 봉제불량 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 
3) 염색불량 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 
4) 부자재 불량 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 
5) 디자인‧색상불만 교환 또는 환급(구입 후 7일 이내로 미착용 시)  
가방류 1) 봉제불량 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 
2) 원단불량 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 
3) 부자재불량 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 
4) 염색불량 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 
5) 설명서에 의한 정상적인 세탁 후
변형 변질이 있는 경우
①수리 → ②교환 → ③환급  
6) 디자인․색상불만 교환 또는 환급 (구입 후 7일 이내로 미사용 시)  
소비자보호단체